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타즈 뉴스

타즈 뉴스

최신 타즈 소식을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어싱이란?
작성자 잠도깨비 - T.A.S 타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9-05 15:30:4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3

1. 활성산소가 우리의 몸에서 면역을 담당하지만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우리 몸을 공격해서 염증이 발생되고 효소를 소모하게 된다.

만성질환의 90% 이상이 활성산소가 원인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활성산소란 활성을 띠고 있는 산소를 말하는데 산소의 산화력이 훨씬 강한 산소를 의미한다.


쉽게 말하면 몸에서 산화 작용을 아주 강력하게 하는 산소인데 예를 들어 사과 변색이 되거나 철이 녹스는 과정을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러한 작용이 우리 몸 안에서도 일어나고 있어서 늙고, 병들어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2. 활성산소의 역할

활성 산소는 사실 우리에게 부정적인 의미로 들리는 단어이지만 사실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적절한 활성산소는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


하지만 반대로 너무 많게 되면 외부의 적을 공격해야 할 활성산소가 내부의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공격을 당한 세포는 늙게 되고, 쉽게 염증을 일으켜 만성질환의 원인이 된다.

 3.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하는 이유

활성산소는 보통의 산소와 차이점은 산소에 있어야 할 전자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산소원자는 8개의 전자를 가지고 있는데 활성산소는 이전자의 숫자가 몇 개 부족한 상태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우리 몸 안에는 효소라는 물질이 가득해서 이런 활성산소가 즉각적으로 환원을 시켜서 몸에 큰 무리가 없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효소는 점점 줄어들어 40세가 넘어가면 약 50% 정도로 줄어들고 60세가 넘으면 25% 정도 남아 있고 임종 직전에는 효소가 거의 바닥상태라고 합니다.


뇌는 몸 전체에서 소비하는 산소 중  20%를 소모하고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 또한 많이 발생한다고 보아야 합니다. 20%산소중 90%에너지를 생성하는 ATP(Adenosine Triphosphate)데 사용된다.


그래서 이런 것 들을 보충해하기 위해서 외부에서 항산화제를 보충해줘야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비타민 C와 E등이 대표적입니다.


4. 결론은 어렸을 때부터 효소의 사용량을 줄여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틀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인스턴트식품, 대기오염, 야외활동 부족 등으로 인해 많은 효소를 낭비하고 있어서 어싱을 통해 효소의 낭비를 줄이는 생활습관 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두 물체 중 전자가 많은 쪽(땅)에서  적은 쪽(발)으로 전자가 이동한다.

그래서 해서 두 물체의 전위가 같아지게 하는 행위가 어싱이다.

지구라는 거대한 음전하 덩어리가 몸속에 있는 양전하성 자유라디칼을 완전히 제압해 버린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